본문 바로가기
TISTORY

티스토리(Tistory)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록 방법 소개!!

by 펭귄고홈 2020. 10. 17.

티스토리(Tistory)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록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펭귄고홈 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록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티스토리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우선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하셔야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통과 방법엔 대한 자세한 포스팅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2020/09/29 - [TISTORY] - 티스토리 5일 만에 구글 애드센스 합격 후기 및 노하우 공개!!

 

지금 이 포스팅을 찾아보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글 애드센스에 통과하셨을 텐데요!!

 

먼저 축하드립니다~~ ㅎㅎ

 

하지만 이제 어떤 식으로 광고 등록을 해야 하는지 궁금하실 텐데요..

 

지금부터 천천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1. 구글 애드센스에 로그인 시 왼쪽에 기존까지 비활성화되었던 항목들이 활성화돼있을 겁니다.

 

 

2. 여기서 광고-개요 버튼을 클릭하면 메인 페이지에 광고를 등록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3. 여기서 본인 티스토리 홈페이지 주소(URL)를 복사해서 등록하시면 홈페이지에 자동으로 광고 등록이 됩니다.

 

 

4. 다음으로 광고 단위 기준으로 이동하 신다음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쓰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선택해 줍니다.

 

5. 광고 크기는 반응형으로 해주시고 만들기를 누르면 아래 HTML 글이 생성되는데 이내용을 복사해줍니다.

 

6. 이 작업을 한번 더 해서 2개의 광고를 만들어줍니다. 이후 티스토리에서 상단과 하단에 2번 넣을 예정입니다.

 

6. 티스토리에 들어가 플러그인-구글 애드센스(반응형)를 눌러줍니다.

 

7. 광고 형태를 상단 하단 두 개 짜리를 선택 한 뒤 애드센스에서 복사한 2개의 HTML을 각각 복사해줍니다.

 

8. 최종적으로 저장을 한 뒤 잠시 후 본인 티스토리 사이트에 구글 광고가 표시되게 됩니다!

 

 

처음에는 어렵고 생소하게 느껴질 수 있지만 한번 해보면 금방 쉽게 따라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ㅎㅎ

 

참고로 본인의 광고는 직접 클릭하면 안 되는 거 아시죠??

 

구글 정책에 의해 블랙리스트 처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ㅠㅠ

 

모두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수익 벌기를 응원하며 오늘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