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리뷰

[울릉도 다이빙투어] 울릉도 다이빙 투어 후기 및 울릉도 가는 방법 소개

by 펭귄고홈 2020. 9. 25.

[울릉도 다이빙 투어] 울릉도 다이빙 투어 후기 및 울릉도 가는 방법 소개

 

안녕하세요 펭귄고홈 입니다!

 

오늘은 '20 8.15일~8.18일 동안 다녀온 울릉도 다이빙 투어

울릉도 가는 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올해부터 스쿠버다이빙에 흥미가 생겨서 다이빙팀에 가입하여 

취미로 다이빙을 하고 있는데요!

 

원래는 동남아 위주의 열대 바다에서 다이빙을 하고 싶었으나 코로나로 인해

국내에서 주로 다이빙을 하고 있습니다 ㅠㅠ

 

그래도 덕분에 우리나라의 아름다운 포인트를 다녀볼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투어는 여름휴가를 맞아 울릉도로 투어를 다녀왔습니다.

 

울릉도를 가는 방법은 당연히 배편을 이용하는 것이겠죠??

 

울릉도로 가는 배를 탈 수 있는 항구는 총 4군데이므로 사시는 지역에 맞게 정하시면 됩니다!.

(포항, 울진 후포항, 동해 묵호항, 강릉 안목항)

 

저는 서울에서 출발했기에 강릉 안목항에서 출발하는 배편을 예약했습니다.

 

배편 예약은 네이버에 검색하여 '가보고 싶은 섬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https://island.haewoon.co.kr/ 

 

8/15(토) 08:20 배편으로 출발했는데, 보통 울릉도로 가는 배편은 하루에 아침 일찍 있으니

 

꼭 시간표를 확인하시고 예매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예매 시 일반석과 우등석 구분하여 판매하는데 몇천 원 정도의 금액이니

우등석(편도 66,950원)으로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여객선 1층이 일반석 2층이 우등석으로 2층이 훨씬 쾌적합니다!!

 

저도 처음이라 그랬고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주차의 경우

강릉항에 커다란 공용 주차장이 있으니 차를 주차하고 발권해서 탑승하시면 됩니다!

 

강릉항에서 울릉도 저동항 까지는 바다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대략 3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3시간 정도를 달려서 울릉도 저동항에 도착했습니다!!

처음에 생각보다 오래걸릴거 같았는데 막상 조금 자다가 휴대폰 하다보니 체감상 금방 도착한거 같네요!

(배타고 가다가 시간이 좀지나면 바다 한가운데라 휴대폰 통신이 멈춰요 ㅠㅠ)

 

 

저동항 도착 후 다이빙 샵으로 이동하여 선발대로 와있던 저희 팀 다이버들을 만났습니다.

 

3박 4일 동안 울릉도 이곳저곳을 돌아다니면서 다이빙을 했는데

 

울릉도 다이빙이 정말 물도 맑고 볼 것도 많고 재밌고 안전하게 다이빙을 진행했습니다.

 

 

 

 

 

다이빙이 끝나고는 모여서 바비큐 파티도 하고,

 

울릉도까지 왔으면 먹어야죠!! 독도 새우를 회로도 먹었습니다. ㅎㅎ

 

(진짜 탱글탱글하고 맛있더라고요..ㅠㅠ)

 

 

 

 

같이 온 형이랑 누나가 낚시를 좋아하셔서 또 같이 낚시 따라가서 해보기도 했어요 ㅎㅎ

저는 못 잡았지만 형 누나는 무늬오징어를 잡았답니다!!

(바로 회로 떠서 먹었어요 ㅎㅎㅎ)

 

 

 

3박 4일 동안 좋은 경치, 즐거운 다이빙, 좋은 사람들과 힐링할 수 있던 시간이었습니다.ㅎㅎ

 

투어 동안 숙소에서만 있고 울릉도 다른 곳을 구석구석 보지는 못했지만

 

다음에 또 방문하면 되죠!!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 ♥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댓글 하나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