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리뷰

[대전 태평소국밥] 대전 국밥/육사시미 맛집 태평소국밥 소개

by 펭귄고홈 2020. 9. 21.

[대전 태평소국밥] 대전 국밥/육사시미 맛집 태평소국밥 소개

 

안녕하세요 펭귄고홈 입니다.

 

오늘은 대전에 위치한 태평소국밥 식당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대전에 있는 친구를 만나러 대전에 처음 갔다가 친구가 현지인 맛집이라 추천을 해서 방문한 식당인데요, 우선 육사시미의 저렴한 가격에 놀라고 국밥의 진한 맛의 두 번 놀랐습니다. 제 인생 국밥집이라고 할 정도로 강추드립니다!

저희가 저녁시간에 방문했을 때는 앞에 5-6팀 정도 있어서 30분 정도 웨이팅 했습니다. 그래도 순환이 빠른 편입니다.

 

태평소국밥은 대전에 여러 체인점이 있는데 제가 방문한 곳은 봉명동에 위치한 지점입니다.

주차장은 따로 제공되지 않는데 근처 골목이 좁지 않아서 주변에 주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저번에 방문했을 때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해서 주요 메뉴와 금액 적어드릴게요!

 

- 소국밥 : 6,500원(따로국밥 7,000원)

- 소내장탕 : 6,500원(특 내장탕 8,000원)

- 육사시미 : 11,500원(150g)

- 소갈비찜 : 25,000원/34,000원

 

이번 방문했을 때 주문한 메뉴는 따로국밥/소내장탕 특 / 육사시미 150g 주문했습니다.

 

따로국밥은 소머리국밥처럼 맑은 국물에 진한 소고깃국 물맛이 시원하게 감도는 맛이었으며 가장 기본에 충실한 맛이었습니다.

 

소내장탕의 경우 저를 포함하여 함께 방문한 4명의 친구들이 모두 따로국밥보다 훨씬 맛있다고 했는데요! 빨간 국물에 너무 맵지도 않으면서 얼큰하면서 깊은 맛이 일품이었습니다. 건더기도 소 내장들이 푸짐하게 들어있어서 소내장탕을 시키고 소주 안주로 먹기에도 부족함이 없었습니다. (정말 맛있습니다)

 

대망의 육사시미는 처음에 가격만 듣고 이 가격에 어떻게 육사시미를 팔 수 있을까? 대신 양이 엄청 적지 않을까?라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사진처럼 11500원의 가격에 저 정도의 양의 육사시미가 나왔고 맛 또한 신선하고 소의 잡내가 나지 않았고 식감 또한 찰진 느낌이었습니다.

 

 

 

 

◈총평◈

 

위치 : 택시로 이동시 금방 이동/ 별도 주차공간 없음

맛 : 소국밥은 깔끔하게 맛있는 맛 / 소내장탕은 얼큰하고 진한 최고의 맛 / 육사시미 가격 맛 모두 최고

가격 : 국밥의 경우 일반적인 가격/ 육사시미의 경우 매우 저렴

식당환경/서비스 : 식당환경은 일반적인 국밥집 환경으로 보통 / 사람이 많으나 주문 및 음식은 빠르게 나옴 

평점 :★★★★☆(4.5/5.0)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 ♥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댓글 하나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