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이선생

[피코크 짬뽕/짜장면 밀키트 리뷰]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by 펭귄고홈 2020. 9. 21.

[피코크 짬뽕/짜장면 밀키트 리뷰] 직접 만들어 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펭귄고홈 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밖에 식당에서 밥을 먹기 꺼려지시는 분들 많죠? ㅠㅠ 그래서 아마 집에서 식당 맛을 느끼는 밀키트

 

가 유행인데요! 오늘은 이마트에서 판매하는 피코크 짬뽕/짜장면 밀키트 를 직접 만들어 먹어보고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지난 주말에 이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고 신선식품 코너에서 판매하는 피코크 짬뽕/짜장면 밀키트를 판매하는 것을 보고

 

예전부터 궁금했던 제품이라 바로 구매해봤습니다!

 

 

때마침 할인 판매를 하고 있어 짬뽕 밀키트 6,986원 (정가: 9,980원), 짜장 밀키트 5,984원(정가: 7,480원)에 싼 가격에 구매했습니다(완전 이득이죠?) 둘 다 2인 분입니다 ㅎㅎ

 

구성품을 살펴보면 짬뽕은 조리 설명서와 함께 면 / 짬뽕 소스 / 양파 / 애호박/ 양배추/ 오징어 / 새우 / 돼지고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성품이 참 알차죠?)

 

기름을 조금 두르고 돼지고기를 1분 정도 볶다가 양파, 애호박, 양배추를 넣고 1분 정도 볶다가 짬뽕 소스까지 넣고 볶아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명서에 적힌 물을 넣고 끓인 다음 오징어와 새우를 넣고 끓이면 완성입니다! 엄청 간단하죠?

면은 따로 삶아서 찬물로 한번 헹궈 두시면 돼요! 면도 중국집에서 시켰을 때나 오는 노란색 강화면 이어서 더 파는 음식 같네요!

이렇게 끓인 육수를 삶은 면에 부으면 짜잔! 완전 중국집에서 파는 비주얼이죠? 참 저는 집에 바지락이 좀 남아서 같이 넣고 볶았습니다. 집에 남는 재료들을 더 추가해서 넣으셔도 좋을 거 같아요!

 

맛을 봤는데 정말로 웬만한 중국집에서 시켜 먹는 짬뽕보다 헐~~ 씬 맛있었습니다!! 제가 평소에도 짬뽕을 좋아해서 어디 지역 놀러 갈 때마다 짬뽕을 먹는 편인데 이대로 장사를 해도 되겠다 느낄 정도로 정말 맛있게 먹었습니다. 맵기는 신라면 정도 맵기에 너무 맵지 않고 딱 얼큰한 정도였습니다.

 

다음날은 짜장면을 했는데요, 키트 구성은 짬뽕보다 적게 구성되어있고 조리방법은 비슷합니다!

면이 강화제가 들어있어 다소 안 익은 것처럼 느껴져서 저는 짜장 소스를 다 만든 다음에 삶은 면을 넣고 한번 볶아줬어요! 약간 쟁반 짜장 느낌이 나죠? 짜장면도 밖에서 파는 것처럼 달콤한 짜장면 맛이었습니다. 정말 맛있게 먹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짬뽕이 더 맛있었습니다! ㅎㅎ

 

◈ 총평

- 짬뽕, 짜장 모두 밖에서 파는 정도의 맛과 퀄리티였음

- 정가를 주고 구매하면 다소비 싼 느낌? 할인 가격이면 대만족!

- 코로나로 밖에 못 나갈 때 집에서 재밌게 만들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부분이 좋음!

 

포스팅을 잘 보셨다면 공감 ♥ 꾸욱 한번 눌러주세요!

공감/댓글 하나가 블로그를 운영하는 큰 힘이 됩니다!

 

 

댓글